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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윤활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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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윤활유
 

자동차 성능의 지속적인 향상에 의해 Petro Canada 같은 선진 윤활유 제조업체 역시 끊임없는 연구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오늘날 자동차 사용자들에 의해 윤활유의 고품질화를 이룰수 있었다.

Petro-Canada는 새로운 개선된 제품을 발견하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 노력으로 자동차 윤활유 품질의 지도력을 유지하게 위해 경주해 왔다.

윤활유센터의 우리 연구원들은 엔진테스트와 상업적 장비 분야에서 끊임없이 일하고 있다 .

Petro-Canada는 우리의 모든 고객과 모든 차, 트럭, 엔진 및 그 밖에 엔진 제작사와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의 목표는 시장의 변화하는 욕구에 언제나 다가서는 것이다.
 
 

현대의 엔진오일은 몇몇 주요기능을 충족시키기 위해 정비사들과 화학자들에 의해 주의 깊게 개발되어 왔다.
엔진의 효율적인 작동은 오일이 다음의 내용을 수행할 수 있냐에 달려있다.

용이한 시동성
윤활성과 마모 방지성
마찰 감소
녹과 부식 방지
엔진내의 청결유지
연소실의 퇴적물 감소
그을음에 의한 손상방지
엔진의 냉각능력
연소 압력의 밀봉능력
거품방지

 
 
적당한 엔진오일의 선택은 자동차 사용자가 그 차량을 사용하기 위한 오일점도와 윤활유 서비스 요구사항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

운전자가 적당한 오일 취급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엔진 제작사와 정유사는 아래와 같은 두 가지 보완적인 분류체계를 이용한다.
 

초기에 시도된 자동차 오일의 분류와 식별은 자동차가 처음 등장했을 때 만들어졌다 . 그때 점도는 오일의 가장 중요한 특성의 하나라는 것을 알았으며 오일들은 점도에 따라 가볍고, 중간, 무거움으로 분류되었다. 정밀기계가 정확한 점도측정을 가능하게 했을 때 자동차 엔지니어 협회(SAE)는 점도 측정에 의거한 분류체계를 개발했다.

수년에 걸쳐 수정되어온 이 체계 (엔진오일 점도 분류 - SAE J300)는 11개의 명료한 자동차오일 점도 분류 혹은 급을 제정하였다. SAE 0W, SAE 5W, SAE 10W, SAE 15W, SAE 20W, SAE 25W, SAE 20, SAE 30, SAE 40, SAE 50, SAE 60. (또 다른 등급의 숫자는 기어오일의 점성에 정의되어 사용된다)
 
 

SAE 점도 규격의 “W"는 “겨울”을 의미하며 저온에서의 사용하기 적당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W"가 표시된 오일은 적당한 저온에서 규정된 점도값을 제공해야 한다. “W"가 포함되지 않는 SAE 분류는 더 높은 온도에서 사용되기 위한 오일등급으로 정의 된다. 이러한 오일의 점도- SAE 20, 30, 40, 50, 60-는 100℃와 150℃의 높은 전단조건에서 측정 할 때 적당한 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점도 지수 향상제의 개발은 다급 엔진오일의 생산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 이 오일들- SAE 0W-30, 5W-20, 5W-30, 5W-40, 10W-30, 10W-40, 15W-40, 20W-50은 북미지역에서 10년동안 판매되어 왔다.

SAE5W30, SAE10W30등과 같은 다급 자동차 오일은 저온에서 용이한 크랭크 회전을 위해 충분히 가벼운 반면 고온에서는 만족할 만큼 충분히 무거워 진다.
 
 

1970년에, 미국 석유 협회, 미국 재료시험협회와 미국 자동차기술자협회는 완전히 새로운 API Engine Service Classification System(엔진 서비스 분류체계) 설립에 협력했다. 이 체계는 엔진오일의 규정을 가능하게 했고, 성능 특성과 그들이 의도하는 서비스 형태에 기초하여 정선되었다.

API Engine Service Classification System이 SAE Engine Oil Viscosity Classification System과 함께 어떤 관련이 없음을 강조 된다. SAE Engine Oil Viscosity Classification System은 단지 오일의 점도를 표시하기 위함이다. 둘다 엔진의 요구에 관련된 적당한 제품의 고객 선택에 있어서 엔진오일의 특성을 적절하게 정의함에 필요하다.

API Engine Service Classification System은 아래 도표에서 요약된 20개의 서비스 등급을 현재 포함하고 있다.
 
 
 
일부 디젤 엔진 제조업자는 API 분급에 의해 완전히 커버되지 않는 기관 오일 요구 사항을 가진다.
 
디트로이트 Diesel사 엔진은 CF-2 품질의 그리고 1.0%의 무게 이상의 황산염 회분 수준이 아니라 SAE 40 또는 30 오일을 필요로 한다.API CF-2 품질의 SAE 15W-40 오일과 적어도 3.7 cP의 가지고 있고 있는 High Temperature-High Shear(HTHS)점도는 디트로이트 Diesel Model 53, 71과 92대의 엔진에서 세 번째 선출로서 허락된다. (1.0%의 wt 회분 한계를 충족시켜야만 했다).
SAE 15W-40과 SAE 30 오일은 대형 149 엔진에서 모든 사람에게 허락되지 않는다.
 
Mack Trucks는 그들의 엔진의 윤활을 위해 고성능 디젤 엔진오일 표준을 개발할 때에 매우 활동적이었다. MACK EO-M 엔진 오일 규격은 1998년에 소개되었다. EO-M 오일의 사용은 연장시켜지는 오일 교체 간격과 함께 모든 MACK 1998년대의 엔진에, 엄격한 서비스의 가동 또는 운용에서 의무적이다.
MACK EO-M 오일은 다급이며, API CH-4의 조건을 충족시키고, 다음 엔진 테스트에 합격한다. Mack T-8E(300 h), Mack T-9(500 h)와 Cummins M-11(200 h)
 
MACK EO-M Plus 규격은 1999년에 소개되었다. MACK EO-M Plus 오일의 사용은 모든 MACK 1999년대의 엔진에서 의무적이다. 거기서 오일 교체 간격은 50,000 마일 또는 80,000 km 이다.
MACK EO-M Plus 오일은 다급이며, API CH-4의 조건에 부합하고, 다음 엔진 테스트에 합격한다. Cummins M-11이 있는 Mack T-8E & Mack T-9는 300까지 시간을 연장시켰다.
 
마찬가지로 , 이 규격은 엄격한 CI-4 테스트에 더하여 고급 오일 성능을 정의한다.
 
Cummins 20071 규격은 연장된 오일 교체 간격을 갖는 북아메리카의 Cummins 1997년 엔진에 사용되어야 하는 고품질 엔진오일을 정의한다. 다른 디젤 엔진 테스트(Mack, Caterpillar과 GM)와 함께 Cummins 20071 오일은 200 시간 동안 Cummins M-11 엔진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The Cummins 20072 규격은 부족한 연료 품질과 열등한 엔진 유지보수 실행과 함께 Cummins 1997년대의 엔진에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고급 품질 엔진 오일을 정의한다.

Cummins 20072 오일은 200시간 동안 Cummins M-11 엔진 테스트, 다른 디젤 엔진 테스트(Mack, Caterpillar과 GM)의 기반을 통과해야 하며, 디젤 엔진 오일을 위해 ACEA E3 조건에 부합해야만 한다.
 
The Cummins 20076 규격은 연장된 오일 교체 간격을 갖는 북아메리카의 Cummins 1999년 엔진에 사용되는 고급 품질 엔진 오일을 정의한다. 엄격한 규제를 갖는 다른 디젤 엔진 테스트와 함께 300시간 동안에 Cummins M-11 엔진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이전의 20071 스펙과 비교된다.
 
새로운 규격 Cummins 20078은 CI-4 테스트와 규제에서 통합된 광범위한 성능증가로 정의된다.
 
200년, B-ACERT(브리지-진보적인 연소 방사 감소 과학 기술)엔진을 위해 디자인된 새로운 규격이다.
 
 
API's Lubricants Subcommittee 심볼은 적합한 API 서비스 카테고리(심볼의 위의 부분), SAE 점성도 등급(심볼의 중심)과 적용 가능한 오일(심볼의 바닥 부분)의 에너지 보존 특징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ILSAC(국제 윤활유 농도 결정과 승인 위원회) 인증마크는 일반적으로 “the Starburst" 라 불리며 아래와 같이 보여진다.
 

이 상징은 일반인이 일본 자동차 제조 회사뿐만 아니라 다임러 크라이슬러 , 포드와 제너럴 모터스의 보증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오일을 확인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API "Starburst" 상징은 단지 0W-XX, 5W-XX와 단지 GF-3 명세서를 충족시키지 않아, API SL과 에너지 보존을 충족시키기도 하는 10W-XX 점도 오일에 적용된다.

"Starburst" 상징은 자동차 기름 컨테이너의 전면에 표시되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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